이번 10월 4일 수요일부터 6일 금요일까지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된 Highly-functional Material Week의 Photonix 부분 전시회에 모회사인 노비텍(Novitec)이 참가하여 제품 전시를 하였다. 그림 1과 같이 부스에서는 미터랩(Meterlab)에서 개발된 제품을 전시하였으며, 미터랩의 연구개발진들도 함께 참가하였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작년에 개발한 초분광 이미징 분광기인 s-Nova-850H를 가지고 간섭계를 구성하여 한 축 방향 스캐닝만으로 삼차원 형상 측정이 가능한 t-Nova-850H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부스에 왼쪽에는 제품군과 기술을 일본어로 간단하게 소개하였고, 오른쪽에는 두께 측정 기본 원리에 대한 설명을 소개하였다.
그림 1. 부스 전경
그림 2. 제품 소개 배너
그림 2와 같이 정면에는 분광기와 두께 및 형상 측정기에 대한 네 가지 제품군에 대해서 소개하였다. 왼쪽부터 삼차원 표면 형상 측정기 t-Nova-H, 초분광 이미징 분광기 s-Nova-H, 두께, 굴절률 측정 센서 t-Nova, 고속 분광기 s-Nova에 대한 배너이다.
그림 3. 제품 소개 테이블에 전시된 t-Nova-850H와 s-Nova 분광기들
그림 3과 같이 제품 소개 테이블에는 t-Nova-850H로 단차 표준인증물질의 표면 형상 측정을 실시간 데모로 보여주었다. 작년에 선보였던 s-Nova-850H를 이용하여 필름이나 유리의 전체 영역의 두께를 라인으로 측정하는 데모와, t-Nova 시리즈의 두께 및 굴절률 측정 데모는 영상으로 소개하였다. 마지막으로 고속 분광기 s-Nova 시리즈는 실물을 확인 가능하도록 제품을 전시하였다.
그림 4. 고객 상담 모습들
많은 고객분들께서 삼차원 형상 측정기 t-Nova-H와 고속 분광기 s-Nova 시리즈와 이를 이용한 두께, 굴절률 측정기 t-Nova 시리즈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었다. 2024년에는 FilmTech에 참가하여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